ca-ca 님의 블로그

청순한 강아지상 학생들을 위한 쉬운 메이크업 튜토리얼 본문

화장

청순한 강아지상 학생들을 위한 쉬운 메이크업 튜토리얼

ca-ca 2024. 10. 15. 22:49

이번 메이크업은 주말 외출용으로 조금 더 색감 있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청순한 이미지를 강조한 메이크업입니다.

학생들이 따라 하기 쉬운 방식으로 준비했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1. 썬크림 바르기

썬크림은 촉촉한 타입을 선택해 베이스가 들뜨지 않도록 해줍니다. 손의 열을 피하기 위해 퍼프를 사용해 두드리듯 발라줍니다. 특히 귀와 목 뒤쪽도 신경 써서 발라주세요.

2. 쿠션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피부에 얇고 자연스럽게 발리는 쿠션을 사용해 베이스를 완성합니다. 퍼프로 양 조절을 잘 해주며, 얇게 여러 번 덧발라 자연스럽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합니다. 붉은기가 있는 부분은 얇게만 커버해 과하지 않게 표현하세요.

3. 리퀴드 블러셔

파우더 전에 리퀴드 블러셔를 사용해 볼에 은은한 혈색을 더해줍니다. 퍼프를 사용해 블러셔를 자연스럽게 두드리며 발라주세요. 너무 진하게 표현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혈색만 더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파우더 처리

파우더는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는 T존이나 팔자주름, 코 주변 등 유분기가 신경 쓰이는 부분에만 가볍게 사용해 고정해줍니다. 얼굴 외곽에도 가볍게 쓸어주어 머리카락이 붙지 않도록 합니다.

5. 쉐딩

쉐딩은 최소한으로만 해 청순한 이미지를 살립니다. 코 쉐딩도 과하게 하지 말고 코끝을 살짝 작게 만드는 느낌으로만 표현해 주세요.

6. 눈썹

눈썹은 자연스럽게 살짝 내리는 강아지상 느낌으로 그립니다. 중앙부터 자연스럽게 채우고, 브로우 브러시로 결을 살려줍니다. 눈썹 끝은 살짝 내려주면서 자연스럽게 연결해주세요.

7. 아이 메이크업

아이섀도우는 자연스러운 누드 톤을 선택해 눈꺼풀에 가볍게 발라줍니다. 언더에도 살짝 터치해 눈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줍니다. 작은 브러쉬로 음영을 살려주며, 눈꼬리 부분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느낌으로 처리해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8. 아이라인

아이라인은 너무 진하게 그리지 말고,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눈꼬리만 살짝 내려서 그립니다. 점막을 채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아이라인을 생략하고 눈꼬리만 살짝 빼는 것도 좋습니다.

9. 마스카라

속눈썹은 자연스럽게 길어 보이도록 가볍게 마스카라를 발라줍니다. 언더 속눈썹은 거의 안 바르듯이 살짝만 터치해 주세요.

10. 립 메이크업

립은 립밤으로 먼저 보습해준 뒤 자연스러운 틴트를 얇게 발라줍니다. 명봉을 사용해 블렌딩하면 과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광택을 살짝 더하고 싶다면 립밤을 한 번 더 발라주세요.

11. 쉐딩 마무리

마지막으로 얼굴 외곽에 자연스럽게 쉐딩을 더해 얼굴 윤곽을 살려줍니다. 너무 많이 들어오지 않게 외곽 부분에만 가볍게 처리해 주세요.


이렇게 청순한 강아지상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자연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분위기를 강조한 메이크업으로, 학생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데일리 메이크업입니다.